샤워 필터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 이유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샤워 필터가 건강을 위한 수단일 뿐 실질적인 이점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점점 더 많은 가구가 샤워 필터에 투자하는 이점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오염된 식수가 우리 몸에 해롭다는 사실에는 모두가 동의합니다. 하지만 샤워하는 물도 그만큼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샤워기 물에서 가장 흔히 발견되는 유해 화학 물질 중 두 가지는 염소와 불소입니다.

샤워 필터를 구입하는 다음 이유와 이것이 더 건강하고 안전한 옵션인 이유를 고려해보세요 샤워기필터.

염소로 인한 피해

염소는 수처리 시설에서 물 속 유해 박테리아의 양을 줄이기 위해 활용되지만, 염소 부산물은 우리 건강에 위험합니다. 염소와 물 속의 다른 유기 물질 사이의 반응으로 트리할로메탄(THM)이 형성되며, 그 중 하나는 암을 유발합니다.

피부를 통한 염소 흡수에 관해 많은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샤워를 하면 피부의 모공이 열려 염소와 THM을 포함한 물 속 유해 물질의 흡수가 증가합니다. 정수된 물 없이 샤워를 하면 정수되지 않은 식수보다 염소와 클로라민이 흡수되기 쉽습니다.

1992년 미국 공중 보건 저널(American Journal of Public Health)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염소 처리된 식수를 섭취하면 특정 유형의 암에 걸릴 확률이 15~35% 증가합니다. 보고서는 또한 이러한 건강 위험의 대부분이 염소 처리된 샤워수와 관련되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샤워실은 수질 오염 물질이 공기 중으로 방출되어 실내 공기 질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샤워 필터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직장에서 지친 하루를 보낸 후 가장 먼저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생각하는 따뜻한 샤워. 하지만 때때로 샤워 후에 더욱 피곤하고 피로감을 느끼거나 더 악화되는 느낌을 받습니까? 그렇다면 이는 주로 염소에 대한 노출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샤워를 하는 동안 우리 몸은 염소를 흡수하고 코로 흡입합니다.

높은 수준의 염소에 노출되면 우리는 더욱 지치고 정신적으로 지치고 둔해집니다. 더욱이 우리 몸의 자가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감염과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방어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샤워 필터를 설치하면 유해한 증기를 쉽게 제거하는 동시에 신체의 면역 체계와 정신 건강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염소처리된 샤워수와 암

많은 연구에 따르면 염소 처리된 물과 암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염소가 함유된 샤워수를 마시는 것보다 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고 말합니다.

따뜻한 샤워를 하면 염소처리된 여과되지 않은 물이 가스로 변하여 쉽게 흡입하고 흡수할 수 있습니다.

 

In category: Quick Updates